
지난달 공모주 청약했던 자이언트스텝. 공모주는 대부분 상장 당일이나 다음날 매도하고 잘 안보는 편인데 이 종목은 그 이후 지속 상승하고 있어서 다시 살펴봤다.
자이언트스텝 주가
상장이후 지속적으로 주가가 상승하더니 오늘은 무려 16%가 상승했다.
자이언트스텝 주가 -> 바로가기
상장시 공모가는 11,000원이었다. 상장당일 시초가 22,000원으로 시작해서 쭉 주가가 상승했다. 지난주에 잠깐 주가가 주춤하는 모습을 보이더니 오늘은 5만원대를 처음으로 돌파한 모습이다.
자이언트스텝은 어떤회사 ?
자이언트스텝 -> www.giantstep.co.kr/
시각효과, 영상 VFX, 리얼타임 콘텐츠 제작을 전문적으로 하는 크리에이티브 테크 기업이다. 월트디즈니, 넷플릭스, NBC유니버설등과 일을 하고 국내 주요 고객사는 삼성전자, 현대차등이 있다. 크리에이티브 기술력을 바탕으로 메타버스 수혜주로 꼽히고 있다.
메타버스란?
Meta + Universe의 합성어 메타버스. 3차원 가상세계를 의미하는 말이다.
미국의 로블록스 게임 이용자가 증가하면서 메타버스 시장이 더욱 주목받고 있다. MZ세대들에게 인기있는 메타버스 서비스들도 점차 늘어나고 비대면사회에서 가상현실을 이용한 서비스가 늘어나고 있으니 메타버스 관련 주들은 지속적으로 주목해 볼만 하다.
나한텐 이미 떠난 버스지만 공모주 상장뒤에 이렇게 주가가 승승장구 하고 있는 종목은 오랜만이라 뒤늦게 그때 팔지 말걸...하는 후회가 올라온다. 공모가를 생각하면 지금은 주가가 너무 높은것 같고 미래 가치를 생각하면 지금이라도 들어갈까 싶은 갈팡질팡하게 만드는 종목이다. 어쨌거나 매수 타이밍은 고민해보고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볼 생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