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00x250
반응형

홍콩 여행코스중 빼놓을수 없는 필수코스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와 소호거리!

이번여행에선 홍콩이 처음인 남편을 위해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를 다시 탔다.

 

센트럴역의 스카이워크를 따라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로 출발!

분명 이때만 해도 비가 절대 안올것 같은 날씨였는데...에스컬레이터 중간쯤 가니 비가 쏟아졌다.

예측하기 어려운 홍콩의 날씨.

 

그래피티가 가득한 스카이워크를 지나면 본격적으로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가 시작된다.

 

누군가가 휴지통에 꽃을 보렸는데 묘하게 이뻐보였다.

 

세계에서 가장 길다는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 입성!

내가 여행갔던 지난달(7월)의 홍콩은 곳곳이 공사중이었다.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도 중간 지점쯤 공사중이라 걸어 올라가야했다.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며 보이는 건물들.

문득 이 가게 주인들은 계속되는 여행객들의 시선이 피곤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누군가 계속 지켜보는 기분 @.@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 뿐만 아니라 올라가면서 본 거리 곳곳이 공사중이었다.

 

예전엔 골목골목이 다 이뻐보여서 신나게 이 주변을 걸어다녔었는데

사방이 공사중이라 그냥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휙휙 지나갔다.

 

건물들은 하나같이 높고 좁아보였다.

그나마 다행인건 방마다 창문은 다 있네..에어컨도 있고.T_T

 

이쯤에서 내려 커피 한잔 마시고 에그타르트도 먹어본다.

 

쨍~한 날씨라 더욱 눈에 들어오는 홍콩의 빨간택시.

그러고보니 이번 여행에선 홍콩 택시를 이용할 일이 없었다.

 

본격 소호거리 탐방!

비가 내리자 사람들이 주변 식당으로 많이들 들어갔다.

 

사람들이 우루루 몰려있어서 뭔가 하고 봤더니 이 벽에서 관광객들이 사진찍느라 줄을 서 있었다.

 

줄서기 싫은 나는 벽을 그냥 지나쳐 이 언니 앞에서 사진을 찍었다.

뭐하는 언니인지 모르겠으나 강해보이는게 내스타일이야~

 

아기자기한 매력이 있는 소호거리.

 

올라갈땐 에스컬레이터타고 편하게 올라갔지만 내려올땐 걸어내려와야한다.

그래도 예쁜 그림들 덕분에 내려오는 길이 심심하진 않았다.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