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Travel Tip!

아시아나 마일리지 항공권 취소 방법

by 톡소다. 2023. 1. 18.


아시아나 마일리지 항공권 취소

얼마전 힘들게 모아뒀던 아시아나 마일리지 개악되기 전에 쓰자! 싶어서 항공권을 예약 했었어요.

인천-> 방콕 구간을 예약했는데 제가 예약했을때 한참 유류할증료가 비쌀때였는지 2사람 왕복으로 유활만 70만원대가 나오더라구요. 갈때 비즈니스를 선택하긴 했지만 경유가 끼였다해도 너무 비싼 유활T_T  

다행히 아시아나 마일리지로 예약한 항공권은 91일전에 환불하면 수수료가 없으니까 일단 예약은 해두고 수시로 항공권을 조회해봤어요.

출발 91일전이  되기전에 다행히 더 좋은 시간대에 직항으로 비즈니스 좌석이 뜸!

바로 취소하고 다시 예약을 시도 했어요.

 

아시아나 마일리지 항공권 취소 방법!

1) 아시아나 홈페이지 > 예약 > 예약내역 > 예약 상세 클릭

https://flyasiana.com/I/KR/KO/RetrieveReservationList.do

 

아시아나항공

 

flyasiana.com

 

2) 예약상세 페이지 오른쪽 상단의 예약취소/ 환불 버튼 클릭 

예약취소를 누르면 바로 취소 처리 됩니다.

 

간단하죠?

그런데 이 버튼이 모두다 뜨는건 아닌것 같아요.

제가 처음 예약했던 마일리지 항공권은 예약후에 돌아오는 비행기 스케줄이 한번 변경 되었었는데 그것때문인지 예약번호를 클릭해도 저 버튼이 안떠서 스스로 취소 할수가 없었어요.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스케줄 변경을 문의해봤어요.

그런데 마일리지로 예약한 항공권은 91일 이전이라도 고객센터를 통해서 예약을 변경하면 변경 수수료가 나옵니다!

비용은 30불 혹은 3,000마일리지 (1인당)  둘이면 60불이라 적은돈이 아니더라구요.

그래서 상담사분께 제가 홈페이지에서 예약 취소하고 다시 예약하고 싶은데 예약취소 버튼이 안뜬다고 이야기 했더니 상담사분이 전화로 예약취소를 도와주셨어요. 91일 전이라 수수료는 따로없었음!

덕분에 수수료없이 예약취소하고 다시 예약을 진행할수 있었네요.

 

이렇게 아시아나 마일리지 항공권 취소를 하면서 알게된 사실!

항공권 취소시 마일리지는 바로 복구됩니다. 그래서 제가 홈페이지에서 바로 마일리지를 다시 사용할수 있었어요.

내가 방금 예약취소 했으니 내가 취소한 자리가 바로 뜰까? 궁금했는데

마일리지 항공권을 취소해도 해당 항공권이 바로 살아나지 않았어요. 이건 약간 복불복인것 같긴 하더라구요.

제가 취소한 항공권이 방콕에서 서울로 돌아오는 스케줄이 꽤 마음에 들었었고 지금 예약하려면 해당 시간대는 아예 마일리지 선택에 뜨지 않는 시간대여서 취소후 예매 하면 다시 선택하려고 했건만 그 시간대는 바로 뜨지 않더라구요.

취소하고 10분은 기다려봤는데 안뜸T_T

누가 그 사이 예약을 했을수도 있구요~

 

어쨌거나 혹시 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해서 항공권 예약하는 방법을 모르신다면 아래 포스팅 참고해주세요.

 

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방법 (항공권 구매)

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방법 차곡차곡 쌓아뒀던 아시아나 마일리지! 아끼다 X되기 전에 소진하기로 마음먹고 항공권 구매에 나섰어요. 원래 제 목표는 매년 여행을 가는 편이니 알뜰하게 모아

sodasada.tistory.com

 

코로나 이전엔 매년 해외여행을 너무 쉽게 갔었는데 2년넘게 해외여행을 못다니다가 오랜만에 가려니 설레이기도 하고 항공권 예약부터가 어렵게 느껴지기도 하네요.

마일리지 발권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으니 마음에 드는 스케줄이 있다면 미리 예약해두시고 91일 이전에 취소해서 수수료도 아끼세요~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