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도시마다 특색있고 볼거리가 풍부한 나라 이탈리아.

보통 휴가로 이탈리아 여행을 가면 로마 일주일을 하거나 밀라노-> 베네치아-> 피렌체-> 로마순으로 여행을 하게 된다.

이탈리아 여행을 처음 가는거라면 당연히 로마를 중심으로 유명한 도시들을 둘러보는게 좋다.

 

 

그런데 이탈리아를 일주일 이상 가거나 첫번째 여행이 아니라면 이탈리아 남부여행을 추천하고 싶다.

이탈리아 북부와는 또 다른 매력이 있는곳!

보통 이탈리아 남부여행은 현지투어를 이용해 하루 코스로 폼페이 -> 소렌토-> 아말피해안도로 ->포지타노 ->살레르노로 이어진다.

 

북부도시들은 모두 2~3박, 로마는 7박이나 하고 왔는데 왜 남부는 하루에 다 볼 생각을 했을까...

돌아오고 나서 계속 후회했다.T_T

 

다음 이탈리아 여행은 무조건 남부도시에서 1박씩이상 하는걸로!!! 

하루코스로 이탈리아 남부를 다 둘러보기엔 너무너무 짧았다.

첫 이탈리아 여행에선 남부까지 갔다가 굳이 로마에 다시 와서 다시 알베로 벨로를 갔었는데 바보였다 -_-;

아말피에서 바리로 이동해서 알벨로벨로를 보고 오는게 더 좋은 코스 같다.

그래서 계획한 이탈리아 남부여행 코스

나폴리 1박

폼페이 -> 소렌토 -> 포지타노 혹은 아말피에서 2박

알베로벨로 1박

나폴리는 이탈리아 여행중 가지 못해서 가장 아쉬웠던 도시라 무조건 다음 여행에선 1박!

다른 도시들은 이미 가 봤지만 다시가면 더 오랜시간 머물고 싶은 곳들이다.

 

시간이 멈춰버린 도시 폼페이(pompeii) -> 후기 http://sodasada.tistory.com/152 

베수비오 화산이 폭발해 소멸했던 도시. 아직도 복원중인 도시를 통해 이탈리아 역사를 알 수 있다.

 

 

아말피 해안에 위치한 휴양지 포지타노(Positano) -> 후기 http://sodasada.tistory.com/161

이탈리아의 대표적인 휴양지인 포지타노.

아말피 해안은 죽기전에 가봐야 할 여행지로 선정되기도 했던 곳이다.

절벽앞에 빽빽하게자리 잡은 집들과 바닷가 풍경은 몇시간 보고 지나치기엔 너무 아깝다.

 

스머프 마을 알베로 벨로(Alberobello)-> 후기 http://sodasada.tistory.com/64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아름다운 마을.

알베로벨로까지 가는 길이 쉽지가 않아서 여행후기가 많이없는 곳이지만 이탈리아 여행을 가면 꼭 가보라고 강추하는 곳이다.

그림같은 트룰리(Trulli)가 가득한 마을 풍경은 그냥 걷는것 만으로도 기분좋게 만든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