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conomy

명신산업 주가와 보호예수

톡소다. 2021. 6. 4. 15:47

2021년 6월 7일 명신산업 보호예수 물량이 풀립니다. 보호예수가 풀림에 따라 명신산업 주가가 어떻게 될지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요, 현재 명신산업 주가 흐름과 보호예수 물량에 대해 자세히 정리해 봤습니다.

 

 명신산업 주가

명신산업은 2020년 11월 공모주 청약을 진행해 12월에 상장 했습니다. 당시 공모가는 6,500원으로 상장일 첫날 따상을 기록 했었습니다. 명신산업의 52주 최고가는 61,400원으로 공모가를 생각하면 거의 10배에 가까운 상승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 뒤로 주가는 쭉 하락해 현재 25,000원대에 주가가 형성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명신산업-주가
명신산업 주가

 

명신산업은 어떤회사?

상장전부터 주목받았던 명신산업은 자동차 부품을 핫 스탬핑 공법으로 생산하는 회사입니다. 이 핫 스탬핑 공법은 전기차에 쓰이는 공법으로 이로 인해서 전기차 관련주, 테슬라 관련주로 부각되었습니다. 테슬라 관련주들은 테슬라의 주가가 흔들리면 같이 흔들리기 마련인데요, 최근 테슬라 주가가 하락하면서 같이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명신산업 실적

실적을 살펴보면 2020년 매출은 8,090억원으로 전년대비증가, 영업이익도 증가 했습니다. 영엽이익률 역시 2019년 7%대에서 2020년 8%로 실적이 좋아지고 있는 상태입니다.

명신산업-최근3년실적
명신산업 기업실적

 

명신산업 홈페이지

http://www.myoungshin.dwebs1.kr/

 

명신산업(주)

자동차 부품 전문업체, 범퍼, 엔진, 적재장치 등 제품소개, 기술정보 제공.

www.myoungshinindustry.com

 

 명신산업 보호예수

 

 

 

우리가 공모주 청약을 할때 보호예수 물량이 얼마나 있는지를 살펴보곤 하는데요, 명신산업이 상장한지 6개월이 되는 6월7일, 의무보유 물량들의 보호예수가 해제 됩니다.

 

명신산업 보호예수 해제일 : 6월 7일

해제 물량 : 2,384만주

 

보호예수 해제는  단기적으로 봤을때는 주가에 악재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기관과 외인이 6개월동안 매도를 하고 싶어도 하지 못했던 물량들이 시장에 나올 수 있기때문에 만약 이 물량들이 한꺼번에 시장에 나온다고 하면 주가가 하락할 수있습니다. 

 

하지만 장기적으로 봤을때는 6개월동안 잠재적인 위험요소였던 보호예수가 해제 됨으로 인해 해당 주식이 가지고 있는 불확실성에 대한 위험요소가 해결되는 계기이기도 합니다.

 

공모주 청약을 할때 늘 보호예수 물량이 같이 설정됩니다. 청약을 하기 앞서 투자 설명서를 보고 보호예수물량을 확인해 명신산업과 같이 보호예수 해제시 주가가 어떻게 되는지 살펴보시면 도움이 되겠네요. ^^

 

6월 공모주 청약 일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https://sodasada.tistory.com/1733

 

6월 공모주 청약 일정 (2021년)

5월 한달은 공모주 청약 일정 챙기다보니 훅 지나간것 같네요. 6월에도 공모주 청약 일정이 하나둘씩 나오고 있어서 미리 일정을 정리해 봤습니다.  6월 공모주 청약 일정 현재까지 나오는 공모

sodasada.tistory.com

https://sodasada.tistory.com/1724

 

2021년 하반기 대형 공모주 청약 일정 top8 (하반기 IPO 대어)

요즘 공모주 시장이 상장일 이후 하락 흐름을 타는 것 같아 걱정되긴 하지만 그래도 여전히 공모주 청약은 다른 투자에 비해 리스크가 비교적 적은 투자 방법 중 하나입니다. 상반기 IPO 대어들

sodasada.tistory.com

https://sodasada.tistory.com/1697

 

공모주 청약 방법! 주린이 눈높이 맞춤 총정리

주식거래를 한 번도 안 해본 사람, 혹은 주식만 거래해본 사람은 공모주 청약이 굉장히 어렵고 힘든 일 일수 있다. 사실 개념을 알고 보면 별거 아닌 공모주 청약. 시작이 어렵지 한번 해보면 매

sodasada.tistory.com

 

오늘도 성투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