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주 공모주 청약 시장의 가장 큰 이슈는 당연히 SKIET의 상장이다. SKIET가 상장하는 그날! 삼영에스앤씨의 공모주 청약이 있다. 

 

삼영에스앤씨는 어떤회사?

삼영에스앤씨 samyoungsnc.com/

청약을 하기전 일단 어떤회사인지부터 알아보자. 이 회사는 공기질 환경센서 솔루션 전문기업이다. 환경과 에너지, 건강과 관련된 센서와 응용제품들을 생산한다. 그린뉴딜에 대한 관심이 높은 요즘. 그 중심 산업에 있는 회사라고 볼 수 있다.

아래는 사이트에 게시된 회사 소개말이다. 

삼영에스앤씨-회사소개
삼영에스앤씨 회사소개

 

재무제표를 살펴보면 지난해 유동자산이 늘어났고 이익 잉여금도 증가한 상태다.

삼영에스앤시-재무제표
삼영에스앤씨 재무제표

매출액은 2020년 기준 136억으로 2019년대비 감소한 상태다. 영업이익 역시 1억 8천만원으로 전년대비 감소했다.

반면에 당기 순이익은 전년대비 증가했다.

삼영에스앤씨-매출
삼영에스앤씨 매출

삼영에스엔씨는 100% 신주 모집으로 청약을 진행해 최초 공모자금은 회사 통장으로 예치 된다. 이후 회사의 시설 투자 계획에 따라 자금을 사용할 예정이라고 한다.

삼영에스앤씨-시설투자계획
삼영에스앤씨 시설투자계획

 

 

삼영에스앤씨 공모주 청약 일정

공모 희망밴드 7,800원~ 10,000원이었는데 수요예측결과 공모가는 최 하단인 7,800원으로 확정되었다.

 

수요예측 : 5.6~5.7일

공모주 청약일정 : 5.11~5.12일

공모가 : 7,800원

환불일 : 5.14일 

상장일 : 5.21일 (예정)

주관사 : 미래에셋대우

배정물량 : 276,250 (균등배정 138,125주)

 

이번 삼영에스앤씨는 6개월 환매청구권이있다. 만약 공모를 통해 주식을 받은후 주가가 하락하면 주관사인 미래에셋에서 90% 가격에 해당 주식을 사준다. 예를들어 7,800원에 공모주를 배정받았는데 상장후 6개월 이내에 주식이 6천원까지 하락했다면 환매청구권으로 7,020원의 주가를 보장 받을 수 있다는거다. 주식의 하락 리스크를 보장해주는 경우가 잘 없는데 -10% 이하로는 손해를 볼 가능성이 줄어든 셈이다.

 

오늘내일 샘씨엔에스 공모주 청약일이라 공모주 청약에 쓸자금이 한정되어 있다면 샘씨엔에스와 자금을 나눠서 써야 하는 상황일텐데 나라면 둘중 어느회사에 청약을 했을까?

 

샘씨엔에스 공모주 청약 일정, 장외가,수요예측결과, 상장일 따상가 총정리

5월은 자잘한 공모주 청약이 몰려 있어서 일주일 스케줄 관리하기 정신없을 지경이다. 원래 5.10~5.11일은 라온테크와 샘씨엔에스 공모주 청약이 예정되어 있었는데 라온테크는 일정이 밀린 듯하

sodasada.tistory.com

SKIET상장일에 공모주 청약이라서 나는 이번 청약은 패스할 예정이다. 나한테 이번주 우선순위는 SKIET이기 때문이지 회사가 매력이 없는건 아님! 그린뉴딜 관련주는 장기적으로 보기도 괜찮은 테마라 만약에 SKIET를 12일전에 모두 물량정리를 끝내면 소액 청약 할수도?

 

삼영에스앤씨 투자 설명서 -> 바로가기 

공모주 청약시 참고할만한 투자설명서는 DART에 공개되어 있다. 투자 판단은 위 자료를 통해 직접 하시길!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