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상하이에 가면 꼭 한번 가보고 싶었던 곳 중 하나가

세계에서 가장 크다는 상하이 스타벅스 매장!

바로 스타벅스 리저브 로스터리(Starbucks reserve roastery)였다.

 

위치는 바로 여기!

 

상해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을 가는법은 간단하다.

지하철 2호선을 타고 난징시루역에서 내린다음 5번 출구로 나가면 쉽게 찾을 수 있다.

멀리서도 이 웅장한 크기의 매장이 보이니까 누구나 찾을 수 있을듯.

 

상하이 스타벅스 리저브 로스터리는 크기가 무려 843평!!!

1호점은 시애틀에 있고 2호점이 상하이 점이라고 하는데 크기는 2호점이 훨씬 크다고 한다.

이것이 대륙의 스케일인가!!!

 

매장이 커서 수용인원도 많지만 그만큼 인기가 좋아서 입장하려면 줄을 서야 했다.

다행히 줄이 금방금방 줄어서 5~10분정도 대기끝에 바로 입장!

딱 내 앞에서 줄이 끊겨서 이 문앞에서 잠깐 대기 했었다.

 

대기끝에 입장한 세계에서 가장 큰 스타벅스 매장은 이런모습!!!

중국은 어딜가나 참 사람이 많았는데 스타벅스 안에도 참~ 사람이 많았다.

 

하나의 매장이지만 커피바도 여러개 있고 커피종류도 엄청 다양하다.

 

일반 스타벅스에서 보지 못했던 다양한 프리미엄 원두를 만나는 재미가 있는곳!

 

커피바에는 커피와 같이 즐길 수 있는 디저트도 다양하게 있었다.

메뉴가 너무 많아 뭘 골라야 할지 결정하기가 어려울 지경.

 

이탈리아 Princi 베이커리가 매장 한켠에 자리잡고 있었다.

 

덕분에 일반 스타벅스매장보다 훨씬 다양한 디저트을 만날 수 있다.

 

크로와상 하나의 가격이 30위안...

우리돈으로 5,200원정도니 가격은 꽤 비싼편이었다.

 

그래도 비주얼을 보니 하나같이 맛있어 보임!!

 

스타벅스는 커피전문점 이지만 당연히 커피만 있는건 아니다.

이런 과일주스도 있고~

 

2층 매장으로 올라가니 스타벅스 teavana섹션이 따로 있었다.

스타벅스 매장은 궁금한데 커피가 싫다면~ 2층의 티바나 섹션을 이용해도 좋겠다.

 

스타벅스 cold brew bar도 따로 마련되어 있었다.

 

2층 역시 다양한 베이커리 섹션이 자리잡고 있었다.

 

매장 한켠에선 스타벅스 커피 원두가 만들어 지는 과정을 바로 볼 수 있다.

마침 원두를 볶는 중이라 여기서서 한참 원두가 이동하는 과정을 구경했다.

 

이 커다란 구리통에 원두가 보관되고 기계를 통해 원두가 돌고 돌아 로스팅되어 커피가 완성된다.

 

매장안에 커피공장이 같이 있는 느낌!

원두를 제작하는 과정이 실시간으로 보인다.

 

매장 구경을 마쳤으니 이제 커피를 마셔볼까 +_+

직원들이 추천해주는 원두도 골라보고 이야기도 나누며 커피바에서 마시고 싶었는데 도무지 자리가 안났다.T_T

매장 구석 테이블에 겨우 자리잡기 성공!

 

자리를 잡긴 잡았는데 대체 주문은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하는 찰나 매장을 돌아다니는 직원들이 와서 메뉴판을 내밀었다.

 

날이 더워서 커피도 먹고싶고 아이스크림도 먹고싶어서 선택한 메뉴

아포가토!

 

메뉴판엔 오늘의 커피 원두에 대한 설명도 따로 있었다.

아포가토와 함께 2층에서 봤던 맛있는 빵들이 생각나서 올리브와 토마토가 들어간 피자 1조각을 주문했다.

 

드디어 나온 아포가토!

사람이 엄청 많은데 메뉴가 나오면 그건 어떻게 가져오나 생각했는데

아까 주문을 받았던 직원이 메뉴도 서빙해 주었다.

(참고로 계산도 주문하면서 바로 직원에게 했음)

요거요거 엄청 맛있다!!!

달달한 아이스크림과 진짜 커피의 조화가 완전 좋았다.

 

그리고 나온 빵!!!

으잉??? 내가 생각한건 피자한조각 이었는데...

심지어 피자라고 이야기도 했는데 왜 이런게 나왔는지 미스테리...

뭐..언어의 장벽은 어떻게 할 수가 없었다. T_T

 

이렇게 두개 가격이 106위안.

18,550원이다. 우리나라 스타벅스보다 더더더 비싸!!!

중국 물가를 생각해도 정말 비싼 매장이다.

 

중국에선 어딜가나 계산할때 QR코드를 활발하게 사용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내가 받은 영수증 아래도 이런 QR코드가 있었는데 핸드폰으로 찍어보니 내 메뉴 준비 상태를 알려주는듯 했다.

 

번역을 해도 매끄럽지 않아서 무슨말인지 잘 이해는 못했지만 -_);;;;

 

비록 메뉴는 살인적인 물가를 보여주지만

매장이 워낙 넓어 한바퀴 돌아 구경하는데만도 꽤 많은 시간이 걸렸던 상하이 스타벅스 매장.

상해 여행을 간다면 꼭 한번 둘러 보시길!!!

 

* 사진이 너무 많아 매장에서 구경한 다양한 스타벅스md들은 다음편으로 나눠 올립니다 ^^

 

 

저의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